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이 주최하고 일요신문이 주관하는 정치아카데미 3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기관으로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후원정당으로 참여한다. 정치아카데미는 대한민국 정치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특별과정이다. 보수와 진보를 넘어 대한민국 정치의 미래를 밝히는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오는 2월 27일 개강식을 갖고 4월 24일까지 9주에 걸쳐 총 16강좌로 진행된다.
강좌는 매주 목요일 유명정치인의 특강과 선거전문가의 실무강의 등 2강좌로 나눠 실시된다. 정치인 특강은 여야 대표 및 사무총장, 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지자체단체장 등이 강의에 나선다.
실무 강의는 선거법, 선거전략, 여론조사, 스피치 등 부문별 선거전문가가 맡는다. 6.4 지방선거를 3개월 남은 시점에서 문을 여는 정치아카데미 강좌인 만큼 ‘지방선거 당선 키워드’에 포커스를 맞춰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실무 강의는 ▲2014지방선거, 새로운 패러다임과 쟁점은 무엇인가 ▲후보자가 꼭 알아야 할 선거법과 회계 ▲유권자의 마음을 읽어라 ▲승리를 부르는 맞춤형 선거전략 ▲나를 알려라! 언론과 SNS 활용하기 ▲말 한마디로 표심 잡기, 토론과 스피치 ▲선거실무 최종점검, 선거 매뉴얼 ▲지방자치의 새로운 비전과 운영전략 등의 주제로 구성된다. 유권자의 표심을 사로잡는 당선 비법을 부문별 선거전문가가 전격 공개한다.
6.4 지방선거 출마자들을 위해 마련된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정치아카데미 3기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체계적 강좌편성으로 수강생들의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진출을 확대하고, 현장 중심의 실용강좌와 선거기간 전략운용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으로 당선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정치아카데미 3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새누리당, 민주당, 일요신문, 데일리안, 경인일보사, 리서치앤리서치, 더 플랜, 자루기획 등 국내 최대 네트워크가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정치아카데미 홈페이지(www.kguacademy.
com)를 참조하거나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교육기간 : 제3기 2014년 2월 27일~2014년 4월 24일 (매주 목요일)
* 입학안내 :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정치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