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롤짱′을 연재중인 김성모 작가는 "저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저작권을 존중한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역시 작가의 창작활동을 존중하는 자리에서 이야기가 진행됐다"며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리그오브레전드라는 소재와 아이디어를 일부 활용, 작가의 상상력으로 재창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작가는 ‘롤짱’ 1회를 지난달 19일에 연재하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사전 협의없이 연재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저작권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한편 롤의 신규 챔피언 벨코즈가 등장해 게이머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5일 롤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는 홈페이지를 통해 “롤 점검이 오전 8시2분에 완료됐다”고 전했다.
당초 롤 점검은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예상보다 일찍 점검이 완료됐다. 라이엇게임즈는 롤 점검이 완료 됐다는 소식과 동시에 신규 챔피언 벨코즈의 등장을 알렸다.
신규 챔피언 '벨코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118번째 챔피언으로 '공허의 눈'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벨코즈의 패시브 기술은 '유기해체(Organic Deconstruction)'. 이 기술은 세 번 공격을 당한 상대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Q기술은 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로 플라즈마 볼트로 적에게 대미지와 감속효과를 주며 W 기술은 공허 균열(Void Rift)이다.
E는 지각 붕괴(Tectonic Disruption), R 스킬은 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으로, 체력은 약하지만 강력한 마법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는 미드 지역 챔피언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스포츠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