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강남 상인브랜드대학. 사진제공=서울 강남구
1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총 4차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강남역 호프집 ‘케씨펍’에서 열릴 이번 강연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경영 전략 정보를 전수한다.
유동인구가 많아 지역의 대표 상권으로 통하는 강남역 ‘맛의 거리’에서 상가번영회원들을 대상으로 요식업 마케팅 특강을 진행한다.
총4번의 강연을 수료하면 `찾아가는 강남 상인브랜드대학`수료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12일 세종사이버대 이동한 교수의 ‘식당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이해하기’ ▲19일 숙명여대 i20 연구소 김효진 연구원의 ‘고객관계 관리를 위한 스토어 마케팅 전략’ ▲26일 숙명여대 i20 연구소 차재헌 이사의 ‘기업성장의 비밀 감동브랜드’ ▲4월 2일 숙명여대 황수연 강사의 ‘외식경영 마케팅 및 전략’이 각각 열린다.
구는 거리 페스티벌, 상권 상징 조형물 설치, 생생 콘서트 개최, BI 디자인 상품 개발 및 상권 홍보 동영상 제작 등 상권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제2의 강남 부흥을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최신 마케팅 정보 공유 외에도 상인들 간 소통과 유대를 강화해 상권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상인들의 반응을 살펴 다른 상권으로도 확대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