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거제중앙고·거제청소년수련관···경북대·경상대·부산대 등 참여
설명회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박람회는 6개 대학이 참석해 거제중앙고등학교에서 각각 열린다.
이날 수시 정보 설명회는 총 5회 실시되며, 김종승 강사(대학진학전문위원단 진학기획팀장, 창원용호고)와 조강제 강사(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가 ‘2015학년도 대학별 수시전형 분석 및 지원전략’이란 주제로 오전·오후 각 1회씩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경북대학교, 경상대학교, 부산대학교가 내년도 수시전형 설명회를 각 1회씩 해당 대학 입학사정관이 직접 펼친다.
미니박람회는 제1관 맞춤상담관, 제2관 학생부종합전형관, 제3관 선배멘토관 등 총 3개관이 운영된다.
제1관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상담 교사단 및 경남교육청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 지원할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1 맞춤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한다.
제2관에서는 내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할 학생 가운데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시모집에 지원할 6개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학생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서류컨설팅과 특색 있는 모의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제3관은 상경, 인문·사회과학, 사범(교대포함), 공학, 자연과학·농생·기타계열 5개 파트로 운영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전공 기부단 대학생과 경남 출신 대학생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진로 선택에 대한 조언과 생생한 경험을 이야기하며 후배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진로컨설팅을 실시한다.
한편, 이번 미니 박람회는 지난달 창원용호고에서 성황리에 열린 제4회 대학진학 박람회의 호응에 힘입어 경남교육청이 권역별로 직접 찾아가 학생·학부모에게 유익한 대입정보 및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기획했다.
경남교육청 하상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가 거제와 통영 등 인근 지역의 많은 학생·학부모가 참가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학과 선택과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진로·진학정보를 제공받아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