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은 오히려 편하다고 해”
▲어려운 점보다 쉬운 점이 더 많다. 일단은 경찰의 단속을 우려하지 않아도 되고 2차 때문에 발생하는 손님들의 불만을 듣지 않아도 된다. 뿐만 아니라 운영방식을 놓고 고민할 때도 건전한 방향으로 생각하게 돼 내 스스로 마음이 편하다. 솔직히 대한민국 룸살롱의 90% 이상이 공공연히 2차를 용인하고 있기 때문에 막상 결심을 하기가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여성가족부의 위세(?)가 갈수록 더할 것으로 예상돼 결국은 이런 식의 ‘클린 룸살롱’이 대안이 될 것으로 생각했다.
―2차가 없으면 매상에 지장이 생기지 않나.
▲일반인들의 생각과는 달리 사실 2차가 업소 매상에 크게 도움이 되진 않는다. 파트너 아가씨가 매우 마음에 들거나 특별히 접대하는 경우가 아니면 2차 손님이 그렇게 많진 않다. 술은 룸살롱에서 마시고 2차는 안마업소나 퇴폐 휴게텔로 가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업소에서는 2차 비용에 일체 손을 대지 않기 때문에 매출과 직접적인 상관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룸살롱에서는 술값에서 이문을 남기는 것이지 아가씨들의 몫인 2차에서 뭔가를 챙기진 않는다.
―그렇긴 해도 업소 입장에선 2차로 인해 단골 확보가 더 쉬워지는 게 아닌가.
▲물론 그렇다. 그래서 나도 처음에는 모험한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하지만 손님들의 반응은 달랐다. 특히 접대를 위해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아예 2차가 없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해서 좋다’며 만족해한다. 살롱 같은 데서 조용하고 품위 있게 접대를 하고 싶은데 장소가 마땅치 않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2차를 과감히 없앤 것이다. 아직 많은 수익이 나는 건 아니지만 꾸준히 매상이 오르고 있고 단골도 늘고 있다.
구성모 heymantoday.com 운영자
-
[단독] "총장님 지시"라며 개입…윤석열 '비밀캠프' 소유주 비선 의혹
온라인 기사 ( 2024.12.13 13:32 )
-
[단독] '김건희 풍자' 유튜버 고소 사건 수임…대통령실 출신 최지우 변호사 '변호사법 위반'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10 15:22 )
-
“도박장 개설 위한 수순 의혹” 60만 유튜버 BJ인범의 벅스코인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11 1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