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알롱제.
[일요신문]알롱제(학장 김샤샤)는 2014년 하반기 ‘Aha 공개특강’에서 소셜마케팅 초기개척자인 손정일 씨를 초빙해 특강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알롱제 Aha공개특강은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산업 트렌드를 읽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연 2회 진행하는 공개강좌다. 이번 특강에는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의 저자인 손정일 씨가 `미용인을 위한 10억짜리 소셜마케팅`을 주제로 진행했다.
손정일 씨는 ‘누구나 쉽게 즉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소셜마케팅 비법’을 알고 있는 국내 소셜마케팅(SNS마케팅) 초기 개척자로 10년의 온라인 마케팅 사업과 5년의 소셜 마케팅 강의 경험이 있는 전문가다.
이날 특강에서 손정일 씨는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 검색사이트부터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누구든지 쉽게 사용해 두 배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마케팅 비용에 여유가 없는 미용실, 개인병원, 한의원 등을 운영하려는 알롱제인을 위해 홍보마케팅의 전략과 노하우를 전했다.
알롱제 김샤샤 학장은 “알롱제인이 차별화된 사회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수업을 분석 검토해 뷰티 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알롱제는 뷰티케어(피부미용학과, 두피케어학과), 뷰티아트(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웰니스뷰티(뷰티경영학과, 뷰티테라피학과) 등 201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없이 MBTI 인·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한편 웰니스&뷰티 전문교육기관인 알롱제웰니스전문학교는 ‘미용, 의료, 문화’ 특성화 교육을 통해 뷰티시장을 이끌어갈 미용인들을 양성하고 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