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국내 최대 간호사 커뮤니티 ‘너스케입’을 운영하는 ㈜시니어마케팅시스템코리아가 1일 의료전문 취업포털 ‘메디플’을 오픈했다.
시니어마케팅시스템코리아에 따르면 메디플(mediple)은 ‘메디컬(medical)’과 ‘피플(people)’의 합성어로 ‘의료인들이 만나는 곳’을 의미하며 의료계 구직을 희망하는 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의료계 종사자들에 특화된 구인구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의료계 전문 취업포털인 만큼, 직종, 근무부서, 의료기관 등의 분류가 의료계 특성에 따라 세분화 돼 있어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병원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44개 상급병원의 모든 채용정보가 24시간 내에 등록된다.
또한 모바일 시대에 맞춰 모바일 기능도 충실히 제공하여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차별화된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 관계자는 “메디플은 중소 병‧의원의 의료인력난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개인은 물론 병원에게도 100% 무료 서비스로 제공된다”며 ‘병원의 경우, 기존의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좋은 위치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유료 이용이 불가피하지만 메디플에서는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메디플 사이트를 통해 입사지원 시 20만원 상당의 취업지원금을 지원하고 공고를 등록하는 기업회원에게는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는 메디플 홈페이지(http://www.mediple.kr)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