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현대자동차그룹과 (사)씨즈, (재)서울디자인재단 DDP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4 청소년 창의 리더십 스쿨’을 진행한다.
2일 씨즈에 따르면 ‘2014 청소년 창의 리더십 스쿨’은 청소년들이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가 되기 위한 글로벌 리더십을 배우고,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실행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학생의 시각으로 우리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생활 속 문제와 해결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10월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교육과 다양한 워크숍,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이 진행된다. 12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되는 최종 발표회에서는 우수 활동 시상과 다양한 부상이 제공된다.
사단법인 씨즈 담당 매니저는 “고등학생 또래들과 함께 배우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협동심과 사회성을 고양시킬 수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참가자들의 안전한 활동과 프로젝트 실행을 지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집 마감은 오는 10월7일(화요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2014 청소년 창의 리더십 스쿨’ 공식홈페이지(http://h-changemakers.com)와 전화(02-355-7910)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