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옥 주사’는 아이유가 맞았다고 알려지면서 유명해졌다.
1990년대부터 주로 운동선수들이 빠른 피로회복이나 체력증진 등을 목적으로 맞았던 주사다. 실제 마늘 추출물을 사용하지는 않으나 투여를 하면 코와 입에서 약하게 마늘 냄새가 난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주성분은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과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1dl 결합된 푸르설티아민이다. 이는 혈액을 따라 흐르면서 몸의 피로물질을 에너지로 바꿔주는데 체내에 비타민과 산소를 공급해줌으로써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 아이언맨 주사
건강에 관심이 많은 남자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주사다. ‘아연 주사’ ‘파워 주사’로도 불리는데 체지방 증가 억제, 성인병 예방, 노화방지, 피부탄력 등에 효과적인 리포아란 주사에 남성건강을 위한 아연을 추가해 만들어졌다. 남성 갱년기치료와 발기부전, 전립선건강, 탈모예방, 류마티스 관절염 개선, 면역력 증강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며 시술시간도 10분 내외로 짧은 편이다.
# 신데렐라 주사
동화 속 공주님처럼 피부를 뽀얗게 만들어준다고 해서 ‘신데렐라 주사’로 불리며 주성분은 알파리포산이다. 이는 비타민C나 E보다 4배 높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해 피부 미백은 물론 노화방지, 피로해소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줘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할 경우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 감초 주사
전통 약초인 감초에서 추출한 글리시리진과 시스테인, 글리신을 주성분으로 한다. 일본에서는 1950년대부터 만성 간염과 알레르기 치료제로 사용했으며 최근에는 피로 해소와 간 기능 개선을 위한 영양 주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뛰어난 간 해독 기능으로 지방간, 간염, 알코올 분해에 많은 도움이 돼 ‘숙취해소 주사’로도 불린다. 이외에도 두드러기, 습진,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가려움증을 감소, 트러블 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 다만 과다·장기 시술 시 글리시리진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증가 시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며 특히 노년층은 저칼륨혈증, 두통, 고혈압 등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백옥 주사
‘팝의 여왕’ 비욘세와 가수 아이유가 이 주사를 맞고 피부가 하얘졌다며 유명세를 타 미용 주사 중에는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활성산소를 억제, 제거해주는 항산화 기능이 있는 글루타치온이란 성분에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추가로 배합되면서 피부가 밝아지고 기미가 옅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박민정 기자 mmjj@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