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평생학습 공감축제 포스터
[일요신문] 경기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제2회 여주시 평생학습 공감축제’를 여성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학습으로 소통하는 명품 여주’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4~25일 도서관, 여성회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 40여개 평생학습 기관․단체․학교․동아리등이 참여해 학습의 즐거움을 시민과 함께 나누며 새로운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축제는 24일 식전행사인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가 참가하는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책 읽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독서운동 선포식’이 진행되며 25일에는 ‘평생학습동아리발표회’가 여성회관 실내 공연장과 야외무대에서 각각 진행된다.
동아리발표회에서는 악기연주, 풍물, 난타, 댄스, 밴드공연 등 시민들이 평소 틈틈이 익혔던 평생학습의 결과를 발표하고 인형극, 마술, 동물생태체험, 사진전, 바자회 등 부대행사와 시민이 참여하는 꿈나무 벼룩시장, 책교환 장터, 시민상상 벽화 쌓기 등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축제를 학습하는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배움의 결과를 발표하고 시민과 함께 공유하며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는 기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인선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