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수시모집결과 발표가 한창인 요즘,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도 항공전문학교의 모집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유는 현장실무형 교육이 바탕이 된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통한 높은 취업경쟁력 때문이다.
특히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최근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취업난 속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1993년 개교 이래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 현장에서 실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목표를 설정해 노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한 학교로 취업률과 취업만족도가 높은 학교이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매년 각 학부의 특징에 따른 현장실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매년 비행실습을 진행하는 항공운항학부는 지난 9월 16일 비행기의 내부구조와 승무원들의 업무를 살펴보며 직접 경험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비행실습을 하였다.
항공보안학부는 10월 5일 5만 여명의 관객들이 운집한 2014 강남 한류페스티벌 현장에서 행사장 내 경호 및 출입자 통제, 질서유지 등을 담당하는 안전요원으로 활약을 하였으며, 항공정비학부는 김포항공산업단지내의 실습실을 개관. 주기적으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호텔관광학부는 2학년 1학기에 1학기 동안 희망자 전원 해외어학연수를 통한 외국어실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춰주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 학부이며, 비파괴검사학부는 18년 연속 취업 희망자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는 학부로 취업에 필수적인 자격증 특강이 매 학기 반복적으로 진행되며, 올해 재료실습실 신설을 통해 자격증 취득률이 더욱 높아지리라 기대되는 학부이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은 미반영으로 면접 위주로 선발을 하며 대학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어플라이, 학교 홈페이지(www.asea.ac.kr)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