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이패밀리SC.
[일요신문]㈜아이패밀리SC(아이웨딩·대표 김태욱)는 결혼여성들의 인생 2막에 도움을 주는 취업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패밀리SC는 결혼, 출산, 육아로 퇴사한 기혼여성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주고자 ‘고백 투 커리어’(Go Back to Career)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백(Go Back)’은 기혼여성들이 경제활동에 복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혼한 여성의 경제활동 제약으로 인해 정부의 출산독려에도 불구하고 최근 5년간 매년 0.6%씩 감소치를 보이고 있어 OECD 34개국 중 꼴찌를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김태욱 대표는 수년전부터 육아휴직제도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등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재택근무 제도를 도입해 워킹맘들의 당당한 사회적 경제 활동을 위한 일자리 플랫폼을 마련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이패밀리SC가 최근 실시한 신규직원 채용에는 20명 모집에 무려 600여명이 입사 지원서를 제출했다. 이 중 400여명의 경력단절여성이 지원했다.
김태욱 대표는 “14년 전 결혼을 준비하는 웨딩에서부터 최근 육아, 가족여행 및 행사 등 가족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는 패밀리 서비스로 확장됨에 따라 모든 일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아줌마’의 장점을 발휘하는데 최적화 돼 있다”며 “모든 업무는 IT시스템을 기반으로 시스템화 돼 있어 회사가 아닌 집에서도 근무할 수 있는 환경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패밀리SC는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