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문예 패션디자인학과.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문예전문학교와 `F.Choi`는 학교와 패션기업간의 윈윈(win-win) 전략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패션 콘텐츠 프로그램 제공과 우수한 실습현장을 제공함으로써 서울문예전문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스타일링 회사인 `F.Choi`는 카라, 걸스데이, AOA등 국내 유명 아이돌 그룹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으며 1990년대 중 후반 부터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의 스타일링을 담당한 스타일리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담당하는 그룹마다 최고의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인기를 올리고 있어 스타일링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고 있다.
이에 서울문예 패션디자인학과, 패션스타일링학과 학생들도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의 스타일링을 직접 담당할 수 있는 현장실습의 기회를 가지게 돼 방송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해졌다. 또한 MBC, KBS에서 방영되고 있는 방송 현장에서 출연자들의 의상을 디자인하고 스타일링까지 하는 인턴 활동으로 패션 분야의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는 전문대 졸업학력인 전문학사학위는 물론 최대 4년제 졸업학력인 학사학위까지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 패션 관련 자격증 취득과 함께 다양한 방송, 공연 등의 의상 및 주요 패션쇼 헬퍼 활동 등 패션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 패션 전문 인재로 교육해 매년 패션 업계에 우수한 인재들을 취업시키며 독보적인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는 패션예술학부(패션디자인과, 패션스타일링과, 패션마케팅과, 테크니컬패션학과)를 비롯하여, 대중문화예술학부(모델학과, 넌버벌퍼포밍학과), 뷰티예술학부(메이크업학과, 이철헤어커커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파티이벤트학부(파티플래너과, 웨딩플래너과, 파티스타일링학과) 공간디자인학부(건축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방송공간연출학과, 전시디자인학과(디스플레이디자인학과) 등 미래 유망직종과 관련된 취업이 잘 되는 학과로 이뤄져 있다.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100% 면접만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 실시간 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