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 후에는 홍보대사 지숙, 자치단체(장안구) 및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들과 수원시 율전동에 위치한 ‘새밀알 어린이집’을 찾아 교사 및 학부모 등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합동간담회 등을 열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지숙은 지난 2009년 데뷔한 7인조 걸그룹 레인보우 멤버로, 가수뿐 아니라 컴퓨터 조립, 요리‧자동차 정비 등 체험 위주 블로그가 네티즌들에게 알려지면서 파워블로거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숙은 최근 아동학대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자 본인이 직접 경찰의 아동학대 근절 활동을 체험한 후 블로그를 통해 유용한 정보 등을 알리고자 홍보대사를 맡게 됐다.
위촉 행사 후에는 수원중부경찰서 아동안전 담당 경찰관 및 자치단체, 아동보호전문기관 담당자들과 어린이집을 찾아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치안활동을 함께했다.
간담회에 앞서 경기경찰 홍보단은 어린이 범죄예방 연극을 공연했고, 아동안전 담당경찰관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동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어린이집 학부모 및 교사 등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경찰은 아동학대 징후 및 신고요령, 신고의무자들의 범위와 책임 등을 알린 후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어린이집의 협조를 구했다.
아동안전 홍보대사로 위촉된 지숙은 “직접 체험해보니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의 노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를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원태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