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전산센터를 서울에서 광주로 이전함에 따라 설 연휴가 시작되는 18일 밤 10시부터 20일 오전 11시까지 총 37시간 동안 은행거래 업무를 일시 중단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기간 중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업무는 자동화기기(CD/ATM)를 이용한 입출금 및 이체, 폰뱅킹,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각종 조회업무 등 은행업무 전반에 해당된다. <사진=광주은행 제공>
[일요신문] 광주은행은 전산센터를 서울에서 광주로 이전함에 따라 설 연휴가 시작되는 18일 밤 10시부터 20일 오전 11시까지 총 37시간 동안 은행거래 업무를 일시 중단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기간 중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업무는 자동화기기(CD/ATM)를 이용한 입출금 및 이체, 폰뱅킹,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각종 조회업무 등 은행업무 전반에 해당된다.
서비스가 중단되는 기간 동안에도 사고신고와 제반 문의는 광주은행 콜센터(☎1588-3388)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를 통한 구매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체크카드는 2월 18일 22시부터 24시, 2월 20일 9시부터 11시 사이에는 사용이 불가하다.
은행 측은 광주은행 고객들은 설 연휴 이전에 입출금 및 송금 등의 은행업무를 처리하기를 당부했다.
광주은행은 고객들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광주은행 홈페이지를 비롯해 자동화기기 화면, 폰뱅킹 연결음을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고객 SMS 통지, DM 발송, 영업점 포스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신명호 IT본부장은 “최대한 고객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거래가 뜸한 연휴를 이용해 전산센터 이전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더 안정되고 신속한 전산시스템으로 고객님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