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중앙대 평생교육원.
최근 수능내신 미반영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대학부설 평생교육원이 각광 받고 있다. 그 중 2013년 대학평가 8위를 차지한 중앙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중앙대 평생교육원이 선호하는 대학부설 평생교육원으로 꼽히고 있다.
중앙대 서울캠퍼스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중앙대 평생교육원의 인기 요인은 학점은행제 학생들이 선호하는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의 성공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중앙대 평생교육원 졸업 후 중앙대 교육대학원에 합격한 김모 학생은 “입학당시 불안한 마음도 있었지만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해 준 여러 교수님들의 수업을 듣고 성실히 준비해 중앙대 교육대학원에 진학하게 됐다”고 말했다.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 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사회복지학과, 체육학과, 공연제작학과, 연기예술학과 등 취업 잘 되는 학과를 운영 중인 중앙대 평생교육원은 올해로 개원 25주년을 맞이했다. 1998년 학점은행제 시범운영기관으로 지정된 후 2005년 학점은행제 운영실적 우수기관 선정 및 2009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기관 공로상, 2013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 중인 중앙대 평생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교육원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