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 기획단 출범식 및 교육자원봉사센터 발대식
[일요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꿈의 학교’ 마을교육공동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일 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25개 교육자원봉사센터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 기획단 출범식 및 교육자원봉사센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경기도교육청 핵심 정책(꿈의학교, 교육자원봉사센터, 교육협동조합, 학부모지원, 공통사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도 내 25개 교육지원청에 설치되는 교육자원봉사센터 발대식과 센터장 위촉식도 함께 마련됐다.
센터장 위촉식은 딱딱한 형식에서 벗어나 청바지 등의 캐쥬얼 복장의 센터장들에게 학생들이 모자를 씌워주는 것으로 대신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교육자원봉사센터장 위촉식에 참석한 여학생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출범식은 기획단의 역할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듣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꿈의 학교’는 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자라나는 마을 속에 있는 ‘학교 밖의 학교’이다”며, “시, 뮤지컬, 메이크업에서 인문학, 의회민주주의까지 학생들이 배우고 경험하기 원하는 모든 교육이 실현되는 ‘꿈의 학교’가 장차 경기도 모든 마을마다 만들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