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포럼
[일요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현장중심형 교육정책 포럼을 열고 학생‧현장 중심 교육행정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교육청은 23일 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장학관(교육연구관)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른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표창장․위촉장 운영 관행개선, 업무회의 통합운영 관행개선)을 주제로 교육정책포럼을 열었다.
앞서 22일에는 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장학사(교육연구사)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책기획 및 직무역량 개발을 통해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행정 혁신을 선도하는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장학관(교육연구관) 대상 교육정책 포럼과 장학사(교육연구사) 대상 교육정책포럼을 매월 각 1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장학관(교육연구관) 교육정책포럼은 도교육청 또는 교육지원청의 현장중심 교육 정책 개발과 정책 수행상의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장학사(교육연구사) 교육정책포럼은 교육정책 학습과 추진상의 문제점 해결 실행 실습을 중심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도교육청의 교육정책 포럼이 2015. 3. 1 조직 개편과 함께 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을 위한 학교 자율경영지원과 학교교육의 질적 성장 추진 동력을 강화하고 경기혁신 교육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