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남동구.
[일요신문]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지역주민을 위해 현직 진로진학선생님을 초청해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구청 대강당에서 중고생과 학부모를 위한 학년별 족집게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첫날 동인천고 진로진학부장 최미덕 교사가 고등학교 1학년생의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등 효과적인 대학입시 준비 방법에 대해, 둘째날에는 고등학교 2학년생의 학생부 종합전형 등 다양한 전형에 대비해 구체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했다.
설명회 마지막날에는 연수고 진로진학부장 김성길 교사의 2016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분석과 수시 및 정시 지원전략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많은 입시설명회를 다녀봤으나 이번처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는 경우는 처음“이라며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입장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됐다” 고 말했다.
장석현 구청장은 “입시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전락적인 대입지원으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학력이 신장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마련해 남동구가 인천의 최우수학군으로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