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보고회는 박덕순 부시장 취임 후 중점 추진 중인 3S(Speed, Smile Smart) 시책의 행정 전반에 대한 효과를 분석 평가하여, 체계적 사후관리와 운영방법을 개선 하기 위해 개최됐다.
추진 성과로 Speed(신속한 업무처리)분야는 ▲공간정보 시스템 활용 인허가 등 민원처리 단축 ▲사무전결사항 하향 조정을 통한 빠른 결재 시스템으로 신속한 업무처리 효과를 거뒀다.
Smile(친절한 민원행정),분야는 ▲공감과 소통 친절교육 ▲전화친절 자가 체크 및 모니터링 ▲친절공무원 선정 ▲칭찬 문화 확산 등으로 내부 청렴도 제고에 크게 기여 했다.
Smart(전자적·효율적 행정)분야는 ▲기존 서면보고를 메신저 등을 통한 전자 보고 ▲테블릿 PC 등 활용한 전자 회의 등으로 신속한 보고체계를 확립했으며, 흑백인쇄, 이면지 활용 등 행정낭비 요인을 과감히 개선 전년 동기간 대비 사무용품 구입비가 46.1% 절감됐다고 보고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박덕순 부시장은 “수시로 추진사항 중간 분석 평가를 통해 우수 부서 및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3S 운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시민만족과 행정의 효율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인선 부국장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이천 공동주택 신축 현장 ‘공사중단’으로 물의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