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계양구.
[일요신문]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의 일환으로 ‘2015 태극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계양구청 1층 아트갤러리에서 열리며 태극기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대별 태극기와 실물 국기중 최고로 오래된 ‘쥬이 태극기’(원본: 미국 스미스 소니언 박물관 소장) 복사본, 민족의 피로 그린 실물 태극기 등 희귀 태극기 50여점이 전시된다.
부대행사로는 태극문양 페이스페인팅 및 네일아트, 태극기 그리기 체험행사와 아름다운 태극기를 배경으로 기념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전시회를 관람하는 구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구 관계자는 “많은 구민들이 전시회 관람을 통해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오는 15일에는 계양구 전역이 태극기 물결로 채워질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12일 전시회 개회식 후에는 한국자유총연맹 계양구지부에서 준비한 가정용태극기 1000개와 차량용 태극기 500개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