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인하대학교 김연성 교수를 초빙해 정부3.0의 전반적 이해와 국민 맞춤 서비스 추진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연성 교수는 “정부3.0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수요자 관점에서 특성․유형별 다양한 맞춤 서비스 추진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창출했지만 아직도 공급자 중심에서 국민 맞춤 서비스로의 인식 전환에 대한 확산이 부족하고 시민 체감도가 낮다”며 시민 체감형 서비스를 만드는 것에 역량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공사는 정부3.0 구현을 위해 기관 내 일하는 방식 혁신, 공공서비스 목록현행화, 사전정보공표,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지원, 우수사례 벤치마킹․확산 추진 등 핵심과제 추진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공사 김우식 사장은 “전직원이 정부3.0 핵심가치 공유를 통해 앞으로 원스톱, 취약계층 배려 등의 서비스 창출과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개방, 공유를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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