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일요신문]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시교육청과 5개 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인천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로 통합 개편, 전문적인 학부모 정보 창구 역할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홈페이지는 학부모지원 정보가 지역이라는 제한된 범위에서 제공되고 있어 다른 지역의 정보가 궁금할 경우 그 지역의 홈페이지를 추가로 검색해야 했다.
이번 통합 홈페이지(http://hbm.ice.go.kr)에서는 학부모지원센터의 역할, 학부모지원사업 안내, 자녀교육 자료,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상담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사이버 교육과 매뉴얼 등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위한 자료가 구축돼 있다.
특히 학부모 모임을 소개하고 활동을 공유하기 위한 학부모 모임방이 통합 홈페이지에서 운영되고 있다. 현재 공모사업에 선정된 13개 단위학교 학부모회와 9개 학부모 연합회, 7개 학부모 동아리 모임방이 개설됐고 이후 모임방을 개설하고자 하는 학부모 단체는 언제든 인천학부모지원센터(032-420-8446)로 연락하면 된다.
교육혁신과 김동래과장은 “학부모를 위한 모든 정보를 홈페이지에 담고자 노력할 것이며 또한 학부모 모임방을 통해 학부모의 참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학부모참여를 지원하고 홈페이지를 활성화해 학부모를 위한 정보 제공 및 폭넓은 의견 수렴의 통로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