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5급 이상 전 간부진이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야간 현장 순찰은 구민 불편사항을 사전에 해소하고 겨울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행한다.
점검 내용은 동절기 특히 우려되는 ▲전통시장, 대형 공사장 등의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공원과 역 주변 노숙인 시설입소 권유 등 보호활동을 비롯해 ▲공원, 공가, 재개발지역, 학교 주변 등 우범지역 순찰 ▲각종 주민편의 시설물 작동상태 확인 및 조치 ▲기타 도로, 교통, 청소, 치수 등 주민 불편 사항 점검 활동 등이다.
순찰을 통해 찾아낸 불편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거나 해당 부서에 통보해 즉시 처리될 수 있도록 한다.
구는 눈에 보이는 불편사항 해결 외에도 지역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들어 소통의 창구로 활용한다는 방안이다.
또한 동 자율방범대원과의 합동 순찰은 다양한 시각으로 현장을 보다 세밀히 살필 수 있어 빈틈없는 현장 점검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각종 순찰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이 바탕이 되는 현장 행정 구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