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FUN한 인천항`.
[인천=일요신문]박창식기자= 인천항만공사(IPAㆍ사장 유창근)는 인천항의 대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인천항 공식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을 ‘FUN한 인천항 이야기’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FUN한 인천항 이야기’의 특징은 방문자들이 자신의 선호에 맞는 콘텐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분류체계를 일신했다는 것이다. ‘FUN한 인천항’이라는 큰 테마 아래 블로그 콘텐츠를 ▲‘재미있게(Funny)’보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이벤트 콘텐츠 ▲해운·항만에 관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유용한(Useful)’콘텐츠 ▲인천항과 IPA 최신 정보를 볼 수 있는‘필요한(Necessary)’콘텐츠로 나눠 방문목적에 따라 직관적으로 내용을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메인화면도 방문객들의 검색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접속화면 중앙의 메인 메뉴는 Funny, Useful, Necessary의 분류에 따라 가장 최근에 게시된 콘텐츠를 표출시켜 방문자들이 손쉽게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화면 오른쪽에는 주간 인기 콘텐츠와 인천항 홍보영상 등을 볼 수 있는 배너를 신설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서는 특히 블로그 이미지와 콘텐츠 재분류뿐만 아니라 운영진이 방문객들의 유입경로, 선호 콘텐츠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ㆍ분석할 수 있는 ‘애널리틱스’ 기능이 새로 설치됐다.
공사 홍보협력팀 안길섭 팀장은 “블로그는 일반 국민께 인천항 소식을 가장 친근하게 전하고 부담 없이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자 학습과 놀이의 공간”이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고객지향형 콘텐츠와 방문자 소통형 이벤트 등을 통해 인천항 블로그가 더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