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1일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IGC 입학설명회 및 진로진학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이덕한 장학사의 진로진학특강을 시작으로 고려대, 연세대, IGC(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겐트대)의 2017학년도 입학전형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서울대 입학설명회에서는 입학사정관의 2017 입학전형과 인천출신 서울대 재학생들이 예비 후배들에게 합격 경험을 소개하고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해 입학사정관이 Q&A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어 서운고 송우종 진로진학상담부장을 강사로 해 실시된 특강은 주요대학 지원전략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이해를 높였다.
시교육청 김동래 교육혁신과장은 “5월 26일 서울대 입학관계자들과 고등학교 진학담당자와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13회의 대학방문 및 초청 간담회를, 5월 27~28일 인하대에서 학생들의 서류를 직접 평가하는 모의평가 연수를 진행하는 등 교원 진학지도 역량 강화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5월 28일 오전 10시 문일여고에서 100여개 이상의 대학 전공학과 설명회를 진행해 중고등학생에게 맞춤형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