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위해 선거관리위원회 출범
- 의장단(의장, 부의장, 운영위원장, 대표) 후보등록절차 진행(13일~14일)
- 후보자들 공정선거 다짐하는 서약서 제출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의원총회를 통해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후보선출을 위한 선거관리를 위해 선거관리위원회 구성과 주요선거일정을 정했다.
▲ 김기만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선관위원장
선거관리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총 5명으로, 위원장에 김기만 의원(광진1), 위원으로는 김인제 의원(구로4), 김혜련 의원(동작2), 우창윤 의원(비례대표), 장우윤 의원(은평3)이다.
* 부위원장 김혜련, 대변인 우창윤, 부정선거감시단장 김인제, 간사 장우윤
선거관리위원회는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의장단, 상임위원장 후보 선출을 투명하고 공명정대하게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주요 역할은 선거운동방법과 선거절차 등 선거관리의 기본원칙을 결정하고, 후보자 등록과 투․개표절차를 관장하게 된다.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기만)는 부정선거를 방지하기 위해 후보자들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했다.
- 선거운동을 위하여 선거인이나 그 가족 또는 소속단체 등에 대하여 금품, 향응, 기타의 이익을 제공.알선.약속하는 행위
- 선거운동을 위하여 선거인 또는 그 가족을 호별로 방문하는 행위
- 후보자, 후보자의 배우자, 후보자의 대리인들이 개별적으로 자치구를 찾아가 선거인을 만나는 행위
금지행위를 한 후보자에 대하여는, 주의 및 시정명령, 경고, 후보자격상실,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과 아울러 해당 사실을 전체 의원에게 공지할 것을 정했다.
김기만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9대 후반기 선거관리위원장은 “후보자들은 공정선거를 다짐하는 서약서를 후보등록과 함께 제출하기로 하였으며, 의원들의 뜻이 활발히 펼쳐질 수 있도록 홍보 등 언로는 열되, 부정선거는 방지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원칙을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6.13(월)~14(화) 후보접수 결과는 아래와 같다.
▲의장 후보: 양준욱 의원(강동3), 성백진 의원(중랑1),
▲부의장 후보: 오봉수 의원(금천1), 김동승 의원(중랑3), 김광수 의원(도봉2), 조규영의원(구로2), 최조웅 의원(송파6)
▲운영위원장 후보: 신언근 의원(관악4), 김선갑 의원(광진3)
▲대표 후보: 문상모 의원(노원2), 한명희 의원(강서4), 김종욱 의원(구로3), 이승로의원(성북4)
주요 선거일정으로는 의장단 후보는 6.23(목) 14:00, 상임위원장 후보는 6.29(수) 10:00 선출을 위한 선거를 실시하여 최종후보를 확정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