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 버스 체험과 스포츠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스포츠 버스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운영되며, 버스 내부에서는 인바디 측정, Wii 스포츠, 생활체육 동영상·스포츠 건강정보 열람 등을 할 수 있고 외부에서는 미니농구, 야구, 테이블축구, 한궁, 뉴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서울올림픽기념관 2층 라이딩영상관에서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대회에서 세계 최고의 명승부를 펼쳤던 여자 핸드볼 선수들의 감동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2007, 감독 임순례)’을 상영한다. 영화 상영은 ‘찾아가는 영화관’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국영상자료원의 협조로 운영된다.
특히 스포츠 버스는 도서산간벽지에 있는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를 돕기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문화가 있는 날 스포츠 버스는 대국민 스포츠 참여 독려를 위해 특별 운영된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가 국민이 문화가 있는 날,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다채로운 스포츠 체험을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