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소림)금형디자인과는 지난달 11일 공주대학교 공학대학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제13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에서 재학생 5명이 입상하는 성적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최했으며 전국 26개의 대학에서 155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금형디자인과 이관우(23)씨는 프레스 다이(Press Die) 설계분야에서 박주송(25)씨와 박근영(28)씨는 몰드(Mold) 설계분야에서 은상인 중소기업청장상, 조상훈(23)씨는 몰드(Mold) 설계분야 동상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박근혁(25)씨는 몰드(Mold) 설계분야 장려상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소림 학장은 “전국 대학생이 모여 개최된 금형분야 공식 대회인 만큼 적지 않은 학생들의 수상입상 소식이 매우 기쁘다”면서 “이번 대회를 밑거름으로 해 장학사업을 비롯, 취업연계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한국폴리텍 인천캠퍼스 학생들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산학협력을 더욱 촉진할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형 3차원 CAD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2007년부터 뿌리기술경기대회의 금형 분야 공식대회로 진행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