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에서 주관하는 경관 관련 프로그램은 올해에만 네 번째 행사이며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영종하늘도시의 도시디자인과 야간경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현장으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해양 야간경관계획 및 해외사례와 IFEZ 경관정책 및 영종지구 경관계획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며 건축, 조명업체 관계자와 경관, 건축업무 실무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인 만큼 관심도가 높고 경관위원회와 연계해 발전된 업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가 눈에 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영종하늘도시 구읍뱃터 인근의 야간경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개선된 야경이 더욱 기대된다.
비예산으로 진행하고 있는 경관 관련 아카데미는 IFEZ경관위원회 위원들과 지역업체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하고 있으며 다음달에는 IFEZ 직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경관정책과 경관방향에 대해 경제자유구역청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디자인 아카데미를 계획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경제자유구역이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경관관련 업체 실무자가 책임의식을 가지고 경관형성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김동연, ‘경기남부광역철도’ 이중삼중 안전장치 마련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1 17:35 )
-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교육 기본계획' 수립...공교육 대변혁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2.10 21: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