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경기도에 따르면 일뜰날은 북부지역의 대표적 여성 일자리 박람회로, 그간 경력단절로 다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취업희망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도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여성일자리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열리는 첫 번째 일뜰날 행사다. 도내 여성구직자 3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면접관, 직업탐색관, 직업체험관, 여성창업관 등이 마련된다.
현장면접관에서는 알파오토파츠, ㈜제이앤피21, ㈜크리스탈팜스 등 15개 업체 참여해 생산직, 사무직, 제조업 등 약 6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 30개의 간접참여 업체에 대해서는 면접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실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업탐색관에서는 직업적성 탐색검사, 이력서 컨설팅 등 구직스킬 향상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취업관련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직업체험관에서는 플로리스트, 진로학습지도사, 컬러테라피스트 등 여성들이 대거 진출하고 있는 유망직종에 대해 소개하고 직업설계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여성 창업관에서는 여성창업인 기반마련을 지원원하기 위한 각종 창업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컬러진단 및 면접 메이크업, 취업타로 등 구직자의 성공 취업을 돕기 위한 각종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세정 도 복지여성실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여성들이 구직은 물론, 실속 있고 알찬 직업정보를 획득해 앞으로의 취업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일뜰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2팀(031-8008-8080~6)으로 문의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