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학부모, 유아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 및 교육 제공
투명사회 협약은 특정 주체만의 일회성 서약이 아닌 분야별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협력에 기초해 중ㆍ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반부패 시스템을 구축, 투명성을 높이게 된다.
협약에 앞서 이재정교육감은 환영인사를 통해 “그동안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사회의 자정 노력이 있었지만 아직도 부패는 관행이라는 이름으로 남아 우리사회를 병들게 하고 있다”며 “미래 사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의 청렴성과 책임성은 다른 모든 분야의 역할 모델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경기교육희망네트워크 주미화 공동집행위원장과 참교육학부모회 김부정 운영위원장은 “학교급식 및 유아 분야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통해 맺어진 협약문은 큰 의미가 있고 향후 실천을 통해 청렴한 경기교육의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학교급식 분야 협약문에는 ▲부패방지와 투명성 제고를 위한 종합대책 수립 ▲학부모의 급식 참여 활성화 및 교육 지원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노력 ▲공급업체의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한 건전 계약 추진 등이다.
유야 분야 협약문에는 ▲ 유치원 교재ㆍ교구 예산 낭비요인 사전 방지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 ▲유치원 투명성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회계 교육 강화 ▲ 유아들에게 친환경적이고 우수한 양질의 제품사용 ▲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교육 동반자적 역할 수행 등을 담았다.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과와 유아교육과는 협약 준비를 위해 지난 5월부터 TF팀 및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협약 의제를 선정하고 각 분야 이해당사자들과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ilyo22@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