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자치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17개 시·도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공동 평가했으며 민원행정 체계 및 국민신문고 민원운영 분야에 대해 7개 항목 17개 지표로 구분해 실시됐다. 특히 올해 처음 평가를 실시한 민원행정 체계 분야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관의 관심과 노력도 등을 평가한 것으로 민원서비스에 대한 수준 등을 자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시교육청 양승옥 총무과장은 “이번 종합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을 분석·개선해 인천 교육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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