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대중 공개강좌 지식 콘텐츠 활용해 군장병 평생교육 기회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서욱 제1군단장,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의 온라인 대중 공개강좌 지식 콘텐츠를 1군단에 보급하고 1군단 장병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둔지 인근 중·고교생 학교 밖 교육 지원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도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파주·양주에 소재한 1군단 소속 장병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부터 시범운영하고 향후 확대 추진을 검토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군 부대 지식 확산 등 평생교육 활성화 ▲장병들의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 지원 ▲군 장병 재능기부자 발굴 및 활동 지원 등이다.
우선 도는 군 장병 인성교육을 위한 맞춤형 지식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하고 30여 차례의 강의 등 부대별 순회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지식 플랫폼을 활용해 간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예체능 전공 사병들을 발굴·선정해 고양, 파주, 양주 등 인접한 3개 지역의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밖 교육기부 활동을 추진한다.
도는 2월 중 1군단과 실무협의를 통해 상세한 교육 지원 사항을 확정할 방침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혁신적 교육 플랫폼 지식을 통해 군 장병이 지식을 쌓고 도민과 공유하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식과 군 부대와의 평생교육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