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최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대입준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하 대입준비 윈터스쿨’을 실시한다.
인하 대입준비 윈터스쿨은 1월 7일부터 2월 25일까지 총 7회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10시 인하대 6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 특히 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해 학생부종합전형과 세분화된 입시관련 특강을 들으며 전반적인 대입준비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입학관련 특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연관된 구체적인 자기소개서 및 면접특강과 실제 합격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및 논술특강 등 입학에 필수적인 4개 영역으로 구성돼 대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인하대 화학공학과, 정치외교학과, 의예과 등 7개 학과의 재학생 합격수기를 통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생생한 대입준비 경험담을 제공한다.
7일 열린 인하 대입준비 윈터스쿨에는 80명의 학부모와 수험생이 참여해 최승후 강사(문산고)의 자기소개서 특강과 인하대 화학공학과 재학생의 합격수기를 들으며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인하 대입준비 윈터스쿨 신청은 2월 24일 오후 6시까지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