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행복일자리 취업박람회
올해로 3회째인 이번 취업박람회는 ▲ 구직자들의 ‘채용상담 및 현장 채용관’ ▲ 취업지원 정보를 알 수 있는 ‘취업 지원관’ ▲ 외국계기업 지원자를 위한 이력서 컨설팅 등의 ‘부대행사’로 운영된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신세계, LG전자의 인사 담당자가 채용상담, 면접방법, 공채 일정 및 다양한 채용정보를 알려준다.
‘기업 현장 채용관’에서는 사무직, 생산 및 판매직, 외식 서비스, 재무관리사 등 분야에서 19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300여명 규모로 현장에서 직접 채용할 계획이다.
또, ‘취업 지원관’에서는 서초 고용센터, 국가보훈처 서울제대군인 지원센터 등 10개 취업 관련 기관이 참여해 구인‧구직 알선, 제대군인 취업 지원 등 다양한 취업지원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인사전문가들이 외국계기업 이력서 컨설팅, 외국계 기업의 취업 정보 및 직무관련 고민상담, 채용면접 시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 등에 대한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구가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데에는 구인기업에게는 인재 채용의 기회와 기업홍보‧인지도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와 희망기업의 인사담당자로부터 종합적인 채용 정보를 직접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 희망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일자리경제과 또는 취업박람회 사무국에 희망업체의 면접을 사전 신청하거나 취업박람회 당일 해당 기업 부스를 찾아가면 된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