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시흥시도시농업대학 3개 과정 교육생 공개모집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8 시흥시도시농업대학’ 3개 과정 교육생을 공개모집 한다.
모집기간은 5일부터 23일까지며 3개 과정 30명씩 총 9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업은 4월 4일 산야초과를 시작으로 과별 12회 과정으로 진행하며 출석일수 80% 이상, 자체평가 70점 이상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하반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30명)에 입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시흥시 도시농업대학은 2014년부터 시흥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4개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 약 400명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도시농업대학은 기초농사기술에 관한 이론 및 실습을 배우는 도시농업기초과, 실내·외에서 원예활동을 할 수 있는 생활원예과, 약초식물 이론 및 재배실습을 교육하는 산야초과로 상반기 3개 과정, 하반기 도시농업 인재육성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1개 과정으로 총 4개 과정을 진행한다.
# 시흥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시행
시흥시는 식품접객업소 및 제조·가공업체의 시설개선을 통해 해당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을 기하기 위해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영업장 개·보수와 영업에 필요한 기계·설비 등을 설치하거나 보유하는데 소요되는 경비로 인증(희망) 업소가 융자신청을 하면 특별한 사유를 제외 하고는 우선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융자 대상과 한도액은 식품제조 가공업은 5억 원 이내, 식품 접객업은 1억 원 이내 화장실 시설개선은 2000만 원 이내에서 가능하며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은 3000만 원 이내에서 가능하다.
융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이며 금리는 1%로 융자사업 관련 신용상담은 농협중앙회 시흥시지부에서 하고 신청은 시흥시 보건소 식생활정책과에 하면 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