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 학생교육문화회관, 하반기 토요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청소년을 위한 문화 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계영)에서는 올 하반기 ‘토요문화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21일부터 모집한다.
토요문화교실은 관내 유·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야금, 바이올린, 미술, 도예, 발레, 방송댄스, 스피치 등 총 21개 강좌(총 330명)를 개설 ·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교실은 체육강좌를 통해 유연성과 근력을 키우고 음악·미술 강좌를 통해 다양한 감성 표현과 협동심을 배우는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강좌로 구성됐다.
수강신청은 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1인 1강좌로 21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도예(정원 30명)를 제외한 강좌별 정원은 15명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9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4회 운영되며 참가비(재료비. 교재비)는 무료다.
학생교육문화회관 이계영 관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잠재된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창의력, 심미적 감성역량 등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 북구·화도진·서구 도서관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인천시교육청 직속 기관인 북구도서관, 화도진도서관, 서구도서관에서는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북구도서관의 프로그램은 △ 6~7세 유아 대상 3개 프로그램(놀이수학, 독후활동, 통합예술), △ 초등학생 대상 4개 프로그램(한국사, 독서논술, 창의융합), △ 성인 대상 5개 프로그램(독서지도, 자녀 영어 및 역사지도, 수채화 등) 총 12개 정규 프로그램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직업이 궁금해, 수학보드게임지도는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운영해 오전수업이 어려운 직장인에게도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정규 과정 외에도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함께하는 어울림 프로그램 지구본 속 전통놀이터, 우리나라, 이웃나라 △ 정보비문해자를 위한 컴퓨터보다 더 쉬운 스마트폰도 학습자를 모집해 9월부터 운영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인터넷과 방문으로 이뤄지며 인터넷은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북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방문 접수는 23일부터 2일간이다.
화도진도서관에서는 유아 대상 독서 능력 향상 프로그램 영어그림책여행(6~7세), 동화 속 창의놀이터(6~7세), 나는야 꼬마 피카소(6~7세)를, 초등 대상 교과 연계 프로그램 생각톡(talk) 글쓰기(초4~6학년), 실험왕! 과학교실(초1~3학년), 두근두근 사고력 수학(초1~3학년)을 마련했다.
성인 대상으로는 글로벌 시대 어학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나도 한마디! 실용영어, 동화구연지도자(2급), 한줄의 감성, 켈리그라피(지도자 과정) 등을 운영한다.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은 9월 10일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 신청은 23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50%), 방문(50%) 접수 가능하며 마감되지 않은 프로그램에 한해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서구도서관의 프로그램으로는 △유아를 대상으로 ‘엄마랑 함께 책놀이’, ‘오감만족 푸드놀이’, ‘책이랑 클레이로 만나는 상상놀이터’ 등 독서 프로그램과 △아동을 대상으로는 ‘놀이수학 보드게임’, ‘동화 속 요리세상’, ‘사고력up!up!코딩’, ‘웹툰 그리기’ 등 독서 및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대상 강좌는 ‘아름다운 문구와 캘리그라피’, ‘책놀이 지도사’(3급), ‘신속실속 정리수납’, ‘추억을 타고 팝송영어’, ‘팝아트’ 등 독서 자격취득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12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인터넷과 방문 · 전화로 가능하며 인터넷접수는 27일 오전 9시부터 서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모집정원의 50% 신청가능하다.
28일 오전 9시부터 모집정원의 50% 인원은 도서관을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28일 오후 1시부터는 마감되지 않은 강좌에 한해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올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 11일부터 각 프로그램별로 개강하며 수강료는 무료(단 재료비 및 교재비는 학습자 부담)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