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과천시는 올해 신규 공무원 53명을 대상으로 27일부터 31일까지 시청 대강당과 강원도 홍천의 한 리조트에서 ‘나로부터 비롯되는 과천시의 변화’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 내 주요시설과 시 행정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부서 및 공공기관에서 수행하는 팀 미션을 수행하도록 했다.
교육은 팀별로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시정홍보 활성화 방안’, ‘민원 갈등 해결방안’ 등의 지역 현안을 주제로 토론해 각 방안을 발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합숙으로 진행된 마지막 3일 과정에서는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마인드 함양과 직장생활의 매너와 소통, 셀프리더십 등을 주제로 한 교육이 실시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현숙 주무관은 “바람직한 공직생활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과 행정 업무에 대해 두루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동기들과 화합을 다질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신규 공무원들이 지역 내 현안과 행정업무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각 업무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신규 공직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서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