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거점센터 장비.시설 활용...최신 개발기술.정보 소개
도는 센터 내 주요 개발 장비와 시설을 보다 잘 활용하고, 최신 정보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정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은 센터의 시설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가상융합기술 시설 활용교육(XR 인프라 워크샵)’과 국제적 최신 기술정보를 소개하는 ‘가상융합기술 최신기술 동향(XR 트렌드 세미나)’로 구성됐다.
첫 시작은 오는 30일 오후 2시에 진행하는 ‘가상융합기술 시설 활용교육(XR 인프라 워크샵)’이다. 다음 달 2일에는 ‘가상융합기술 최신기술 동향(XR 트렌드 세미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가상융합기술 시설 활용교육’은 다수가 동시에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다중접속 VR룸’ 등 센터 시설을 활용해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실습형 교육이다.
주로 다양한 상용화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자동차 등 설계.제조 산업계에서 원격으로 가상공간 회의를 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협업 솔루션’을 직접 시연하고 운영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가상융합기술 최신기술 동향’는 국제적 가상현실(VR) 머리 착용형 디스플레이(HMD) 시장의 주요 선도 기업인 중국의 ‘피코(PICO)’를 초청한다. 전 세계 출시 예정인 최신 일체형 가상현실(VR) 머리 착용형 디스플레이(HMD)인 ‘PICO Neo3’를 국내 최초 공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수원 광교에 위치한 ‘경기 VR/AR 제작거점센터’에서 개최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최근 화두가 되는 확장 가상세계 구현을 위한 핵심 기기들을 활용한 최신 개발기술과 정보를 소개해 도내 VR/AR 개발사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