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고객이 소통하는 채널 확대할 것”
자이냅스는 챗봇과 음성봇에서 다양한 언어 데이터로 입력된 문장을 목소리로 표현하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자연어 이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AI 컨택센터를 고도화한다. 또, 신한은행 AI 연구센터인 AICC와 금융 데이터 관련 신 사업을 발굴하는 등 긴밀한 업무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은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고객 소통을 위한 채널에도 AI 기술을 결합해 혁신적인 미래 금융 서비스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상담을 담당하는 다양한 챗봇과 음성봇에서 AI 기반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해 고객들의 금융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 이를 바탕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AI와 고객이 소통하는 채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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