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민원상담은 공공시설 이용 불편사항 개선 요구, 도시가스 설치 건의 등 민원인들이 평소 느꼈던 애로사항을 속시원하게 털어놓는 자리가 됐다. 상담자 A 씨는 그동안 신청한 민원이 담당부서에서 관련법 검토 등 미온적으로 처리됐다고 생각했지만 시장이 직접 민원현장에 관심을 갖고 개선방안을 제안하며 요구사항을 검토하는 신중한 모습에 '시장과의 만남' 자체에 만족감을 표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현장출동, 시장이 시민을 찾아갑니다, 각 동 시민과의 대화, 시장과의 슬기로운 민원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약속하며 경청의 자세로 적극행정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한편 민원실에서 실시하는 시장과의 슬기로운 민원상담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시청 민원실을 방문해 민원개요를 민원상담 일지에 작성 신청하면 상담일과 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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