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시정부의 인천글로벌캠퍼스 2단계 재추진 사업에 이바지 할 것
위촉된 민위원장은 "‘세계 수준의 글로벌 교육허브'로서 우리나라 교육혁신과 경제, 산업, 문화, 예술 등 각 분야를 이끌어갈 리더 양성을 위한 선진 교육기관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이사로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향후 진행 될 인천글로벌캠퍼스 2단계 사업 및 유수 대학 유치를 통한 문화, 바이오·반도체 등 4차 산업 산·학·연 협력 중심지 조성 추진 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관계자는 “인천글로벌캠퍼스 2단계 사업의 목표는 최종적으로 10개의 해외 명문대학교를 유치하고 1만명의 국내외 학생을 유치하는 것”이라며 세계 명문대로 잘 알려진 코넬대학교를 졸업한 민현주 위원장이 향후 인천글로벌캠퍼스 2차 명문대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19대 국회에서 새누리당 최장수 대변인으로 활동했던 민현주 위원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는 경기대학교 교수직을 역임하며 저술, 강연활동과 함께 국민의힘 인천시 연수구을 당협위원장으로서 꾸준한 방송 및 지역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