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에 따르면, 민세희 원장 등 전 임직원은 이날 탄소ZERO 실천 서약으로 △첫째, 새활용(업사이클링)하는 습관 가지기 △둘째, 일상생활에서 다회용품 사용하기 △셋째, 에너지 낭비 줄이기 △넷째, 지원기업 및 파트너사의 ESG 경영 실천 지원하기 등을 다짐했다.
민세희 원장은 이 자리에서 "작년 ESG 경영비전 선포에 이어 올해는 적극적인 실행을 통해 콘텐츠 산업분야 탄소중립에 앞장서겠다”며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경콘진은 올해 상반기 경기도 공공기관이 협력 운영하는 친환경 프로젝트인 '경기도 탄탄대로 공동캠페인'에 3년 연속 참가한다. 분리수거, 일회용품 줄이기, 업사이클링 물품 만들기 등 임직원이 가정과 회사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하반기에는 ESG 가치를 담은 기관 브랜드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경콘진과 경기도민이 함께하는 친환경 콘텐츠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산업 동반상생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혁신 파트너'라는 비전으로 콘텐츠 산업 탄소중립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데이터 플로깅 등 친환경 활동으로 탄소 저감량 40.8kg을 달성하는 등 에너지 저감을 실천하며 콘텐츠 분야 탄소중립 달성을 예고하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