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취임 1주년 기자회견...“지난 1년 역동적 발전 위해 혼신의 힘 다한 시간” 소회 밝혀
김 시장은 지난 1년의 성과에 대해 "의왕시를 다시 역동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 시간이었다"며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교통, 교육과 복지 분야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는 사업부터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주요 성과로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청소년 스마트건강관리사업',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사업' 등을 꼽았다.
김 시장은 새롭게 추진할 신규 사업으로 다섯 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 의지를 밝혔다. 우선 신규 도시개발사업으로 오매기지구, 왕곡복합타운 도시개발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포일산업단지 조성과 고천·오천공업지역 스마트도시 전환을 통해 첨단자족도시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본격적인 도시철도 구축사업을 통해 의왕시 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인덕원~동탄선, 월곶~판교선에 대한 조속한 착공을 위해 국토교통부 등과 긴밀하게 협조해 올해 하반기에는 의왕시 전역에 동시다발적으로 지하철 공사가 시작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GTX-C 노선 의왕역 정차와 관련해서도 3기 신도시 이용수요를 충분히 반영해 복합환승센터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고, 위례~과천선 연장을 추진하여 2026년까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교육과 관련해 의왕의 미래 교육을 책임질 의왕미래교육센터를 설립하고, 백운호수 초·중통합학교 설립, 독립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의왕시 문화의 중심이 될 문화예술회관을 건립하고 백운호수 공원의 명품공원 조성을 통해 시민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