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5개 웰빙 만족도 평가...가정용가구 부문 1위 선정
인증 수여식은 지난 30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20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5개 차원을 통해 해당 부문별로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총 116개 상품군(17개 서비스 포함), 387개 기업(브랜드)를 선정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7만 74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부문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고,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6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그 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22년 연속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성을 인정 받았으며, 6년 연속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를 비롯해 6년 연속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1위, 11년 연속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해오고 있다.
이로 인해 디자인, 품질, 브랜드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운영해 품질력을 높였다. 올해로 창립 44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명장 제도를 운영하며 국제기능올림픽대회 4회 연속 출전, 누적 메달 수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우수상 3개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두며 기술력도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44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 ‘제일주의 추구’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온라인전용가구, 아파트빌트인가구, 사무용가구, 인테리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몬스는 단순 가구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공간 연출을 돕는 ‘공간 스타일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2022년 리브랜딩을 단행하여 트렌디함을 강조한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했다. 44년간 지켜온 최상의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며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통일재단에 발목 잡힌 가평군 하수관로 사업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45 )
-
고양시, GTX-A 개통 앞두고 버스 노선 개편… 철도 교통망도 대폭 확충
온라인 기사 ( 2024.12.10 15:54 )
-
김동연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와 ‘경제 살리기’ 모두 이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