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현재 4차산업시대의 중심에 있다. 4차산업시대의 각종 현상들은 이제 우리들의 사회나 일상생활속에 깊이 함께 하고 있다.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런 상황속에서 동국대학교 법무대학원이 오는 9월 '미래산업 & 디지털자산' 최고경영자과정을 개강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동국대 법무대학원(원장 임규철)과 한국특수교육원(대표 강위석)은 지난 7월 11일 '미래산업&디지털자산' 최고경영자과정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맺고, 9월 개강을 위해 본격적인 준비 중에 있다.
협약식에는 동국대 측에서 법무대학원 임규철 원장, 강동욱 교수(전 법무대학원장), 김진환 실장, 최일우 과장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한국특수교육원 측에서는 강위석 대표, 김용성 지도교수(최고경영자과정), 강정석 이사 등 교육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강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은 기존의 다른 최고경영자과정과는 차별화된 4차산업시대의 핵심사항 중 미래산업과 디지털자산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급변하는 디지털시대의 문제인식과 해결방안연구 및 디지털자산관련 법제(法制)이해 등 폭넓은 지식 공유가 가능하며, 또한 CEO들간의 훌륭한 인적네트워크를 함께 이룰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미래산업 & 디지털자산' 최고경영자과정은 9월에 개강해 15주 동안 진행되며, 주1회 매주 수요일 저녁시간(18:30~20:30)에 강의를 한다. 8월말까지 수강자 지원을 받고 있으며, 벌써부터 많은 기업의 CEO들과 의사, 검사, 변호사, 세무사 등 전문직 종사자, 4차산업관련 업종 임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어, 향후 개강 시 기대가 크다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김재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