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표↔섬뜩 오가는 연기 변신에 호평 이어져…“앞으로가 기대되는 신인”
지난 2월 29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의 1~4화에서 장다아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의 공주님 '백하린' 역으로 분했다. 시작부터 몰입감 넘치는 연기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장다아는 신인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만큼의 열연을 펼쳐보였다.
시청자들 사이에서 장다아는 캐릭터 그 자체로 극에 녹아들었다는 호평이 나온다. 단정한 교복과 하얀 피부, 웨이브 진 헤어스타일 등으로 굴지의 기업 백연그룹 손녀 하린의 품위있는 비주얼을 완성시킨 그는 작중 피라미드 게임의 F등급을 받은 성수지(김지연 분)에게 상냥한 목소리로 "조금만 참아, 네 잘못이 아니야"라고 위로해주는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이렇게 모두에게 사랑받는 부동의 A등급인 이유를 보여주며 '천사표'의 면모를 뽐내던 하린이 합법적 왕따를 뽑는 피라미드 게임의 주동자라는 반전은 보는 이들에게 큰 충격을 선사했다.
하린의 이 같은 이중적인 모습은 이야기의 몰입도를 더욱 끌어올린다. 피라미드 게임 당일 반 아이들을 무표정으로 지켜보는 하린의 얼굴은 서늘했고, F등급인 명자은(류다인 분)을 괴롭힐 때의 눈빛에는 섬뜩함까지 느껴졌다. 특히 하린은 피라미드 게임의 판도를 흔드는 수지에게 살가운 미소로 자신의 옆자리를 제안했지만 거절당한 뒤 순식간에 돌변해 본모습을 드러내며 팽팽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이처럼 장다아는 백하린이라는 복합적인 인물을 섬세한 표현으로 그려나갔다. 순수한 듯 친절한 얼굴 이면에 가지고 있는 악한 본성을 넘나들며 높은 흡입력과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인 것. 이에 앞으로 ‘피라미드 게임’에서 장다아가 보여줄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장다아를 비롯해 김지연, 류다인, 신슬기, 강나언 등이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1~4화가 공개됐으며, 매주 목요일마다 2화씩 총 10화가 공개된다.
김태원 기자 deja@ilyo.co.kr
-
"그분이 오신다" 남궁민 등판 소식에 금토드라마 시장 술렁
온라인 기사 ( 2024.10.31 15:19 )
-
‘1등만 기억하는 세상은 지났다’ 대중은 왜 에드워드 리 셰프에게 매료됐나
온라인 기사 ( 2024.10.18 18:03 )
-
‘영상 퀄리티 엄청나다’…‘흑백요리사' 스타 ‘급식대가’, 유튜브 데뷔 화제
온라인 기사 ( 2024.09.26 2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