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시장 “시민의 마음과 역량 모아 고양시의 세계무대 도약 이룰 것”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광복회 고양시지회장 기념사, 광복회원 등 유공자 표창, 고양특례시장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과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돼 815 광복절 경축일의 참된 의미를 되새겼다.
축하공연으로는 고양시립합창단의 '홀로 아리랑', '내 나라 내 겨레' 합창과 TS 크루의 퓨전 난타공연이 선보였다.
이동환 시장은 경축사에서 "독립을 위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은 우리나라의 성장을 견인하는 위대한 힘이 되었다"며, "광복의 얼과 정신이 서려 있는 고양특례시의 시장으로서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의 희생을 기리고 합당한 예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양시청 소속 박혜정 선수가 역도에서 영광스러운 은메달을 목에 건 기쁨을 온 국민이 함께 나눌 수 있었던 것은 순국선열의 위대한 헌신 덕분" 임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경축사 말미에는 "우리 민족의 역사가 빛나지 아니함이 아니나, 그것은 아직 서곡이었다. 우리가 주연 배우로 세계 역사의 무대에 나서는 것은 오늘 이후다"라는 김구 선생의 백범일지 구절을 언급하며 "더욱 빛나는 대한민국의 미래, 세계무대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고양특례시를 위해 시민의 마음과 역량을 모아 나아가겠다"라고 경축사를 마무리 했다.
김영식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김동연, ‘경기남부광역철도’ 이중삼중 안전장치 마련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1 17:35 )
-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교육 기본계획' 수립...공교육 대변혁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2.10 21: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