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정석>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마케팅을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한다. 소셜 시대에 맞는 블로그 활용법부터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를 서로 링크해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방법, 소셜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등 소셜 채널을 융합해 사람들의 공감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아낌없이 전수해준다.
이 책의 특징은 초보자에게 3개월 동안 실천해야 할 액션 플랜을 제시해주고 한 걸음씩 따라해 보도록 차근차근 안내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변화된 비즈니스 환경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은 사람,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소셜 마케팅 공식을 찾는 사람, 맨땅에 헤딩하면서 홀로 고군분투하는 실무자 등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누구나 소셜 마케팅 전문가로 변신할 수 있을 것이다.
수많은 마케팅에 관한 테크닉이 있지만 본질은 ‘사람’이다. 이 책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채널을 가동하는 것과 함께 기업들이 간과하는 ‘소통’의 부재에 대해서도 경고한다. 소통과 신뢰가 빠진 SNS 마케팅을 경계하며 정직한 방법으로 고객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방법이 정도임을 부드럽게 일러준다.
이 책의 저자 이상배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회사 (주)마킨드(MAKIND)의 대표이사로 한화, 코트라 등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컨설팅을 맡고 있다. 책의 제목에도 소개된 그의 닉네임 마키디어(makidea)는 Marketing+Idea를 합해 만들었다. 실전에서 쌓아온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소셜 마케팅을 이제 막 배우고 실패를 맛본 사람들 모두에게 ‘친절한 상배 씨’가 되어줄 것이다.
김수현 기자 penpop@ilyo.co.kr